본문 바로가기

후기/수능 인강, 교제 후기

한완수 미적분 후기(시대인재)

이번 포스팅은 한완수 미적분 교재를 사용하고 난 후기입니다. 

추천할만한 대상과 이 책을 잘 활용할 방법 등등 알려드릴테니 같이 봅시다. 여러분!

글씨 하나도 놓치지 마시고 보세요! 징짜 도움 많이 되실 겁니다. ^---^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미적분(상)-이해원 지음

이 교재는 진짜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을 꺼 같아요. 인강을 보시는 분들은 정리하는 느낌으로 보셔도 좋을 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 이해원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그는 고3 시절 공부를 썩 잘하지 못해 지방대에 입학하였습니다. 1년 정도 대학교에서 공부를 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다시 수능 공부를 시작하게 됩니다. 재수를 하면서 수능 수학에 대한 확실한 깨달음을 얻어 평가원 모의고사, 수능에서 수학 100범을 받고 연고대에 총 4번 합격하여 연세대학교 수학과에 입학하였다. 자신이 깨달은 [수능 수학]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이해원 모의고사>를 출간하여 오르비북스 개념서/모의고사 부문에서 역대 최고의 베스트 셀러 & 스테디 셀러가 되었답니다. 책이 성공한 후 메이저 인강회사를 포함한 수많은 수학 강사 제의가 왔지만 모두 거절하였고, 전문 저자로 활동 중입니다. 

 

-약력

연세대학교 수학과 졸업

자이스토리 수학 만점자 수기 저자

역대 최고난도 KICE 수학영역 시험 만점자 (전국 28명)

네이버 대표 이과 최상위권 카페 포만한 수학연구소 창립자(난만한)

한권으로 완성하는 수학 미적분(상)-이해원

첫 페이지 사진이에요.역시 깔끔하죠?

'한완수'로 공부하는 방법

그 어떤 책과 강의보다 한완수를 먼저 봐야 합니다. 수학에 대한 기본 마인드를 정립해주고, 교과서에 있는 개념과 교과서에는 없지만 수능에 자주 나오는 개념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교과서 지도서]를 기반으로 가이드 라인을 정확하게 잡아주는 책이기 때문에 반드시 최우선적으로 봐야하는 교재입니다. 저자는 7차 수능을 시작부터 끝까지 14년간 직접 경험하면서 역대 KICE 수학영역 가형 중 전국 만점자 숫자가 가장 적었던 시험에서 만점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 수학과에 입학하여 대학교에서도 수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수능 수학 개념]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논리적/직관적으로 10년간 분석하고, 최상위권 네이버 대표 수학 카페를 창립하고 운영하며 꾸준히 통계조사를 하였습니다. 바로 그 통계 결과에 따라 비현실적인 방법이 아닌 수능 점수를 가장 확실하게 올릴 수 있는 [수능 수학 공부]에 대한 제대로 된 최고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수기--

 

-김동규(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이 책의 저자이신 이해원 님은 명실상부 입시 수학의 최고 실력자 중 한 분이십니다. 그렇기에 제가 한완수를 공부할 때 목표로 했던 것은 '이해원처럼 수학하기'였습니다. "직관은 필요없다"라는 말만 되풀이하는 사람들과 달리 직관을 중요시하되 논리적으로 항상 검증해보는 단계를 거치라는 저자 이해원 님의 말에 공감했기 때문입니다. 책에 적힌 대로, 해설집까지 한 글자 한 글자 빼놓지 않고 읽어가며 공부한 후 2017년에 있었던 평가원시험과 수능에서 모두 백분위 99 이상을 쟁취할 수 있었습니다. 

한완수를 공부하실 때는 막연히 1등급을, 혹은 만점을 목표로 잡는 것보다는 '저자 이해원님처럼 수학하기'를 목표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분야에서 최고를 모방하는 것은 최고에 근접하기 위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 수능대비 한완수는 기존의 한완수레 기초개념설명이 추가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수능에서 1등급을 받아온 저조차도 개념설명을 일긍며 기존의 개념을 다각도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얻어가는 것이 많았습니다. 독자층이 다양하겠지만,누구든지 겸손한 마음으로 쉬운 파트부터 해설까지 한 글자도 날림 없이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순간 저자의 노하우와 생각의 흐름이 독자 여러분의 머릿속에 함께할 겁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수험생활을 해보며 제가 따로 드리고 싶었던 말인데, 실수를 해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완벽하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능 당일 날 컨디션이 안 좋아 실수를 한다고 해도 이를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을 키워야 긴장도 덜 하고 더 높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잇을 것입니다. 책에 적힌 대로 공부했을 때 다른 책이나 강의들보다도 빠르게 수학 실력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한완수는 최고의 책입니다. 

위와 같이 적혀있답니다. 

 

또 정승제 생선님의 후기도 적어뒀으니 참고해두시면 수험생활 하실 때 도움이 되실 꺼 같아요!

2019/11/26 - [후기/이투스 후기] - 정승제 개때잡(개념때려잡기) 후기 - 이투스 리뷰

 

정승제 개때잡(개념때려잡기) 후기 - 이투스 리뷰

이번 글은 "정승제"의 개떄잡(개념때려잡기) 실사용 후기 입니다. 잘 참고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메가스터디의 "유대종" 선생님과 "이다지"선생님 또 대성마이맥의 "박광일" 선생님과 "김지혁" 선생님의 후..

seoungun.tistory.com

--공부법--

 

-학습 가이드1

수능 100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은 일단 Part 1~3까지 완벽하게 공부하면 되는데, 한완수 전권의 Part 1을 3회독 이상하여 완벽하게 공부했다는 전제하에 Part 2를 봐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전권의 Part 1~3을 3회독 이상하여 완벽하게 한 사람만이 Part1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3~4등급 수험생은 아래와 같이 모든 한완수의 Part 1부터 다 공부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학습 가이드2

수능만이 목표라면 Part 1~2만 완벽하게 공부해도 100점을 맞기에 개념적으로 부족함이 없으니 그 부분을 최우선적으로 마스터해야 합니다. Part 3은 실전 N제 파트이니 개념을 적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Part 4는 조금 더 100점 맞을 확률을 높여주고 사고력, 직관력을 극대화해주는 과정이지만 과한 면도 있디 때문에 '일단은' 수험인생에 없다고 생각하고 공부하셔도 됩니다. 각 Part의 앞에는 '가이드라인'이 존재하여 Part의 목표와 공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배웁니다. 공부 방법과 관련한 '가이드라인'은 전 Part에 걸쳐서 매우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앞으로 수능을 공부하면서 절대적인 가이드로 삼으셔야 합니다. 또 '가이드라인'과 '공부 방법' 페이지는 전부 책 윗부분에서 봤을 때, 색칠되어 있도록 디자인하여 언제든지 책 위를 보면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험생왈을 보내며 필요할 때마다 볼 수 있도록 아시 위함입니다. 

수능 심화개념/구술/논술/면접까지 정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은 Part 4까지 공부해야 하는데, 설령 논구술이 목표이더라도 Part 1~2를 먼저 완벽하게 공부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Part 1~2에서 근본적인 수학실력을 키우지 않으면 논구술만 따로 배우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Part 1~2를 모두 3회독 이상하여 완벽하게 한 수험생은 수능이 목표라도 Part 4까지 공부하여도 됩니다. 마지막으로ㅓ 강조하고 싶은 것은 수학 공부에 있어 소통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논리적인 풀이가 어떤 사람에게는 논리적이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며, 어떤 사람에게는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내용이 어떤 사람에게는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의 생각을 들어보고 또 자신의 의견을 말하며 소통하는 것은 수학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주변 친구들과 소통하거나, 그것이 힘들다면 네이버 대표 최상위권 카페 포만한 수학연구소에서 소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완수의 내용이나 수학 문제 등에 대해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ㄲ으며 저자와도 소통할 수 있습니다.

Part에 들어가시기 전에 '가이드라인'이 있는데 이 부분이 진짜 중요해요. 정말 정말 중요해요.

삼각함수와 극한과 미분 부분의 양이 많아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내용이며 맣이 알려준다는 뜻이겠죠?

교과서적 해법! 이부분 진짜 중요해요! 나중에 많이 회독하시면 교과서적 해법은 머리속으로 3초만에 정리되실 꺼에요

수능적 해법같은 경우 저는 처음엔 힘들었지만 나중에 머리속에서 빠르게 정리되었답니다. 여러분도 그러실꺼에요

또한 정확히 해두고 봐야할 개념들은 확실하게 해두시는 편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의 시작 부분같은 경우 여러분과 저의 사고력을 조금 더 늘려주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꺼 같네요.

이런 부분을 보면 확실히 독학하시는 분들에게 좋다는 생각이 든다니까요!  진짜요.

2019/11/30 - [후기/메가스터디 후기] - 현우진 뉴런&드릴 후기 -메가스터디

 

현우진 뉴런&드릴 후기 -메가스터디

수학 인강계에서 원탑인 현우진 쌤의 드릴과 뉴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2년 동안 들어서 더욱 정확히 알려드릴수 있을 꺼 같습니다. 아래 사진 같은 경우 제가 저만의 느낌으로 살짝 만들어 보..

seoungun.tistory.com

2019/11/22 - [후기/대성 마이맥 후기] - 박광일 훈련도감 후기 (2020 ver.) -대성마이맥

 

박광일 훈련도감 후기 (2020 ver.) -대성마이맥

2020 버전 훈련도감 후기입니다. 여러분이 인강을 잘 선택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지금부터 후기를 적어드리겠습니다. 참고할 만한 사진들도 많으니 잘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저의 의견은 추천한다..

seoung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