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수능 인강, 교제 후기

막강분석 후기 (2020 수완)

오늘 가져온 리뷰는 이감에서 만든 수능완성 분석 책입니다. 봉소 선생님께서 저의 블로그를 봐주실진 모르겠지만 ㅠㅠㅠㅠ 저는 저의 리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제가 어떤 식으로 활용할 것이며 먼저 제가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 먼저 소개해 드리고 제가 생각하는 막강 분석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수능은 계속 바뀔 거고 앞으로도 바뀔 거지만 봉손 선생님의 기본 틀은 유지될 거라 생각이 드네요. 먼저  책 내부 구성을 전부 보여드리면 문제가 될 거라 생각이 들어서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내부는 이런식으로 생겼어요. 먼저 저는 수능이 얼마 안 남은 이 시점에서 제가 이 책을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을지가 궁금해서 수능완성을 다 풀었지만...ㅋㅋㅋㅋ EBS에 들어가서 PDF로 국어 수능완성을 다운로드하여서 프린트를 해서 여기에 해당하는 지눈만 따로 풀어보았는데요. 애초에 수능완성 지문의 퀄리티 자체가....ㅋ 무슨 말인지 여러분은 아시겠죠?

그래서 별로 그렇게 중요하게 느끼진 않았는데 연계은 된다고 하니까 손해 볼 순 없잖아요. ㅋㅋㅋ그래서 여러분이 수완 막강 분석을 좀 더 잘 활용하시라고 올리는 겁니다. ㅋㅋㅋㅋ 저는 먼저 문제를 또다시 풀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풀고 한번 더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빨겐 펜으로 분석한 건 인강으로 선생님께 배운 방식으로 한 거고요. 전 여기서 딱히 막강 분석이 필요할까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면 애초에 분석하는 건 인강으로 사전에 다 배워서 이죠. 근데 읽다가 문제에선 필요없는 내 용지만 궁금한 내용들 있잖아요? 그런 게 여기 막강 분석에 실려 있더라고요. 한마디로 조금 더 깊게 알고 싶은 수험생들을 위한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니 어느 정도 1,2등급의 학생들이 사용하면 최고 효율을 뽑을 수 있겠죠? 

근데 이제 교제를 보시면 파란색 글씨가 있는데 제 생각에는 검정 글씨를 부가적으로 설명해 주는 글이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니까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막강분석 수완은 비문학은 필요성을 잘 못 느끼겠습니다. 만약 필요하신 분을 정하라고 한다면 정말 1등급 학생들? 에게는 아주 잘 활용될 거 같네요. 

그렇지만 비문학도 표를 사용하거나 수학을 사용하는 비문학들도 있잖아요? 그런 비문학 지문들은 막강 분석을 사용하시면 뽕 뽑을 거 같아요.

그 이유를 제가 보여드릴게요 .

그럴만하죠?????  이런 식으로 과학적인 지문이나 표를 그려야 하는 지문들이 있을 땐 독학으로 공부할 때 사용하기 좋은 거 같습니다, 

1등급 학생분들에게는 더 확실한 정보를 드리는 교재로 쓰일 수 도 있고요.

이제 문학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저의 생각으로 문학은 이 교재가 있으면 정말 잘 활용할 거라는 생각이 들고요. 수능에서 연계될 확률이 높은 것도 비문학이 아닌 문학이니까요. 꼼꼼히 봐주시면 수능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윗부분에 작품평가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시를 이해하는데 쓸만해요 . 왜그러냐면 시대같은 것도 나오고 어떤 상황일 때 이 문학을 작성한지 알수가 있으니까 좋더라구요. 그리고 파란색 글씨도 시, 소설을 읽을때 쓸만 하더라구요, 측히 소설 읽다가 중략 부분에 설명같은걸 넣어주시는데 그거 은근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아주 짧은 글이여도 세세하게 알파벳으로 기호까지 먹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이런 거 맘에 듭니다. 정말 잘 만들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하.... 이 정성 ..... 정말 이간 연구진분들 감사합니다 ㅠ 

 

여기까지 저의 막강분석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앞부분에선 필요 없을꺼 같다고 해놓고 결국엔 있으니까 너무좋아요 라고 끝나버렸네요 ㅋㅋㅋㅋㅋ 그럼 모두 수험생여러분 화이팅 하시고 수능 잘 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