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거운 감자

트럼프 "탄핵"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트럼프 탄핵에 대한 모든 것을 지금부터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트럼프 탄핵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우크라이나에 요구한 것과 2020년 대선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현지시간으로 13일에 공개청문회가 처음으로 하원에서 열렸고, 청문회를 주도하는 세력은 민주당이였습니다. 참고로 트럼프 대통령 같은 경우 공화당 소속이며 현재 트럼프 대통령 같은 경우 모든 내용을 전적으로 부인하고 있습니다.

몇 주간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에 따라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이 달려있습니다.

첫째로 트럼프 대통령이 탄핵 될 경우 누가 대체할 것이며 둘째로 기소 되는 이유는 무엇이며 세번째로 트럼프는 현재 어떤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네번째로 마지막에 탄핵과정을 자료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첫째로 트럼프 대통령 자리를 누가 대체할 것이며 어떤 과정으로 이뤄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탄핵 같은 경우 1947년 대통령 승계법에 따라서 미국 정부의 승계 순위에 따라 부통령 마이크 팬스가 대통령직을 대행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두번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번째로 기소되는 이유를 알려드리자면 7월 25일 정부 기관의 한 소속으로 근무하는 내부 고발자가 트럼프 대통령과 젤레스키 대통령 간의 통화 내용에 우려를 표하는 투서를 썼다. 녹취록 같은 경우 주요 내용이 젤리스키 대통령에게 바이든 부자의 명예를 훼손할만한 혐의를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통화 내용은 우크라이나에게 수백만 달러의 지원금을 차단하고 바로 있었던 통화 내용이였다. 고위급 관계자의 증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든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는지에 따라서 지원금을 지급할지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하였다. 하지만 백악관은 이 내용을 부인하였다. 

 

세번째 이에 대한 트럼프의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트럼프의 주장은 "탄핵은 마녀사냥이다"라고 주장하면서 언론과 민주당이 자기고 논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미국 헌법을 보면 "대통령은 '탄핵, 유죄 판결, 반역, 뇌물 또는 중범죄와 경범죄'에 의해 파면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 

마지막으로 탄핵 절차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탄핵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