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거운 감자

"LG화학"의 현재 배터리 시장

현재 LG화학의 상황에 대해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LG화학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함께 마지막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LG화학의 부회장의 생각은 어떤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둘째 현재  LG화학의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번째로  LG화학이 어디와 손을 잡고 있으며,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LG화학의 신학철 부회장의 생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신학철 부회장 같은 경우  LG화학의 미래는 배터리라고 강조하고 있으며, 더룹어  LG화학의 배터리가 소재와 부품과 장비 업체에 달렸다고 하였습니다. 또 이달 15일에  신학철 부회장이 '동신모텍'과 '신성에프에이'를 방문해 다양한 협력방안을 이야기 하며 찾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동신모텍'과 '신성에프에이'같은 경우 세번째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LG화학의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번째  LG화학의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이야기로는 올해 3분기 ESS 화재로 인해 37% 급감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배터리 화재도 15건으로 안좋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LG화학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소형 IT 기기용 전지 출하가 늘어나고 전기차 신모델용 배터리 출하가 본격화하면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LG화학은 자사의 배터리 사업 매출이 5년 후인 2024년 현재보다 3배 증가해 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LG화학의 배터리 사업에 매년 4조원 가량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신회장이 협력사를 방문한 것도 배터리 성능과 용량을 결정짓는 소재를 비롯해 배터리 생산확대에 따른 부품, 장비 업체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세번째 LG화학이 어디와 손을 잡으며,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쨰 기업은 "동신모텍"입니다. 동신모텍 같은 경우 전기차 팩을 보호하는 '팩 하우징을 하는 부품업체입니다. 2015년 LG화학은 동신모텍과 함께 배터리 팩의 상단 케이스를 일체형 방식으로 제작하는데 성공하였고 배터리 공간까지 활용도를 높여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기업은 "신성에프에이"입니다. "신성에프에이"같은 경우 LG화학과 기술협력을 통해 배터리 모듈과 팩으로 나눠진 조립라인을 1개로 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동신모텍 대표는 “LG화학의 중국 공장과 폴란드 공장에 제품을 공급해 다변화암으로써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하였고, 신성에프에이 대표는 “장비제작의 기술력을 인정 받아 LG화학 폴란드 공장에 배터리 조립라인을 공급했다.”면서 “앞으로 폴란드 공장 증설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투자할 만한 가치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투자해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LG화학 같은 경우 전기차 시장에서 배터리로 집중 받고 잇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현재 이 시점으로 보자면 전기차 시장 때문에 떡상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저는 투자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LG화학 같은 경우 올해 '혁신성장펀드'를 조성하였는데, 여기에서는 기업들의 국산화와 신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조성된 펀드이므로, 선정된 시업들은 은행을 통해 필요한 금액을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