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거운 감자

'코로나'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국민 여러분들 모두 요즈 코로나 때문에 힘드시죠? 저도 송파구에 거주하는데 잠실동에서 확진자가 나왔다고 해서 롯데월드에는 가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가 대체 무엇이길래 그러는 것인지 제가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염병 재난 위기 경보 수준의 참고 자료입니다.


순서대로 천천히 알려드릴테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실 글이라 생각합니다.

1."'코로나'란?" 무엇인가?

2.'메르스'와 비교하면 무엇이 다른가?

3.'사스'와 비교하면 무엇이 다른가?

4. 현재 '코로나'환자가 급증하는 이유는 정확히 무엇인가?

5.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봐서 앞으로 코로나의 상황은 어떻게 될 것 같은가?

6.'코로나'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 내부 상황이 어떤식으로 돌아가고 있는가?

7.'코로나'도 감기와 비슷한 질병이라고 볼수 있는데 '감기'보다 심각한 이유는 무엇인가?

아래에서 더웃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국토 교통부에서 말하는 예방수칙입니다.

1."'코로나'란?" 무엇인가?

사람과 동물에게 호흡기 및 소화기계 감염을 유발하는 RNA 바이러스입니다. 대부분 잠막전염과 비말전파로 쉽게 감염되어 사람에게는 일반적으로 경미한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지만, 극 소수로 치명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물도 감염이 되는데 소와 돼지 같은 경우 설사를 일으키고, 에게는 호흡기 질환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이름 같은 경우 바이러스의 모양이 왕관이나 광륜을 닮아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고, 전자 현미경으로 왕관 모양을 관찰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둥글게 생기면서도 납작하게 표면을 가지고 있고 '바이론'의 특징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구성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반적인 구조에 기여하는 단백질들은 스파이크, 껍질, 멤브레인 그리고 뉴클레오켑시드 입니다. 

위의 사진은 환경부 사진입니다.

2.'메르스'와 비교하면 무엇이 다른가?

 

  메르스 우환 폐렴
  <중동호흡기 증후군(MER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시기 2012년 2019년
발원지  사우디아라비아(중동 아시아) 중국
원인  베타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원 낙타와 박쥐 박쥐
재 생산지수 0.4 ~ 0.9 1.4 ~ 2.5
잠복기 5~6일 2~4일
치사율 20~40% 4%
주요 증상들 고열, 기침, 숨가쁨 발열, 기침, 호흡곤란
백신과 치료제 없음 없음
우리나라에서의 심각성 병원 내에서의 감염성 심각 전국적으로 확산

위의 표와 같이 메르스 같은 경우 병원 내에서만 감염이 이뤄지고, 지역 사회에선 감염이 이뤄지진 않았는데, 현재 '코로나'같은 경우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 '메르스' 때 보다 심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모두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사스'와 '코로나'와 비교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폐를 CT촬영한 사진입니다.

3. '사스'와 비교하면 무엇이 다른가?

  사스 우환 폐렴
  중증금성호흡기 증후군(SAR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시기 2002년 2019년
발원지 중국 중국
원인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원 박쥐 박쥐
재 생산 지수  2~5 1.4~2.5
잠복기 2~7일 2~4일
치사율 10% 4%
주요 증상 고열, 두통, 근육통 발열, 기침, 호흡곤란
백신 치료제 없음 없음
우리나라에서의 심각성 당시 우리나라에서는 전혀 심각하지 않았음.(사스로 인한 사회 문제가 일절 없었음)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회 활동조차 제대로 못할 만큼 심각함,

어떠신가요? 제가 표로 직접 만들어 보았는데, 여러분에게 도움이 많이 되실 꺼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고 본인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거 같다고 하신다면 직접 자가 격리 하시고, 1339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1339에 전화해도 전화하기가 매우 어렵더라구요.

신종코라나 바이러스 때문에 시위를 하는 사진입니다.

4. 현재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여러분도 대략적으로 짐작 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저도 들은 정보가 많아서 아는 정보들이 많은데 그 중 가장 많이 들었던 것은 현재 '신천지'에서 걸렸던 환자들이 아무렇지 않은 척하면서 교회에 들어가 점파시킨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종교 집단 중에 '신천지'만 욕을 먹고 있는데 그것을 다른 '교회'에도 점파 시킴으로써 '신천지'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그래도 우리나라는 종교 자유국가 이므로 제한 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5.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봐서 앞으로 코로나의 상황은 어떻게 될 것 같은가?

앞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상황은 더 늘어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중국을 보면 감염자가 게속 늘어나다가 이제 조금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슬프지만 현재 상황을 받아들이고 예방을 하는 것이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6.'코로나'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 내부 상황이 어떤식으로 돌아가고 있는가?

이 점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도 서울에 거주하는데, 에를 들어 송파구에 확진자가 나오면 송파구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개 모두 문자가 옵니다. 문자는 "문정동에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와 같이 이런식으로 문자가 옵니다. 

그러니 문자가 오지 않았다면 그나마 안심하실 수 잇을 꺼라 생각합니다.

 

이제 앞으로. 우리나라가 어떤식으로 돌아갈지에 대해 대략적으로 말씀드린다면 매우 안좋게 돌아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게 현실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대학 개강이 더 연기 될수 있다고 생각하고 중, 고등학교 또한 더 연기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용산에 LS 타워에서 확진자가 나와 회사 다니는 모든 직원이 재택 근무를 한다고 합니다. 이 이문제는 진짜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직장 또한 위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19' 확산 바이러스 사진입니다.

7.'코로나'도 감기와 비슷한 질병이라고 볼수 있는데 '감기'보다 심각한 이유는 무엇인가?

감기와 비슷한데 치사율이 일반 '감기'에 비해 훨씬 높으니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일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심각한 것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모양 사진입니다.

'뜨거운 감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한국영화 미국영화 추천  (0) 2020.02.01
'이란' 여객기 미사일 발사 인정  (0) 2020.01.11
김준희 해명 '허위 광고'  (0) 2020.01.10
백종원, 김희철 과외  (0) 2020.01.10
닐로 심경고백  (0) 2020.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