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거운 감자

넷플릭스 한국영화 미국영화 추천

그럼 지금부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넷플릭스가 뭔지 정확히 알고 가면 이성에게 매력을 끌수도 있지 않을까요? 

넷플릭스가 무엇이며 어떤 말을 유행시켰는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1.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2.청년경찰

3.나우 유 씨미

4.타이타닉

5.라스트 썸머

5작품 말고도 아래에서 넷플릭스에서 직접 제작한 영화들도 몇개 더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가 무엇이며 어떤 말을 유행시켰는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1997년에 '리드 헤이스팅스'라는 분이 설립한 회사로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처음에는 비디오 대려를 주력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DVD를 거치면서 현재의 스트리밍 서비스 위주로 진행중입니다. 넷플릭스 같은 경우 총 4,200만여 장의 영상을 보유하고 있고, 스트리밍이용하는 가입자는 무려 2017년 7월에만 1억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그 후 2018년 3분기에는 1역 3,700만 명을 돌파하면서 현재 전세계를 휩쓸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미국 뿐만 아니라 '캐나다', '멕시코', '유럽 일부 국가들', '대한민국', '일본' 등 전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 기준으로 미국과 유럽에선 스트리밍 시장 1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심지어 2018년 1월에는 시가총액 1000억 달러를 넘기면서 같은 해의 5월 달에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시가총액 마저도 뛰어넘어 잠깐 동안 세계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고 합니다. 

또 넷플릭스가 유행 시켰던 말은 "우리집에서 넷플릭스 보고 갈래?"라는 말로 미국에서 유행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이 영화로 말할 것 같으면 낭만 그 자체인 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나온 영화이지만 이 영화를 한 번 보고 너무 감명을 깊게 받아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는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와 같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용같은 경우 남편이 아내를 먼저 하늘나라로 보내면서 시작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정말 낭만적이고 영화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이 잘 전달되는 거 같았습니다. 

또 남자, 여자 배우 분들 모두 잘생기시고 이쁘셔서 보는 내내 집중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시애틀'에 여행 가볼 생각도 했답니다. 이어서 다음 영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쳥년경찰

이 영화를 자주 본 이유부터 말씀드리자면 재미있고 다이나믹(dynamic)해서 자주 보는 영화이고 개인적으로 '쌈 마이웨이'에서 출연한 '박서준'씨와 최근 '동백꽃 필 무렵'에서 출연한 '강하늘'씨 덕에 더 많이 보게 된 것도 있는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정말 웃기면서 짜릿한게 이 영화의 포인트(point)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략적인 앞부분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 "안 어울릴 것 같은 두 경찰대 생들이 서로 만나 서로에게 적응해 가면서 사건 사고를 겪는 이야기 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참고로 이 영화를 직접 CGV가서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와 같이 볼 경우 정말 영화만 보고 상대방이 집으로 갈 떄 보면 좋습니다.


3. 나우 유 씨 미 2

이 영화로 말할 것 같으면 저의 명작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명작은 있지만 저는 이게 명작인 거 같네요. 

그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제가 개인적으로 해리포터를 너무나 좋아해서 해리포터 책과 DVD를 모두 구매했는데 해리포터 주인공이 나왔다길래 봤더니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영화관에서 상영할 때 바로 봤답니다.

이 이야기의 주요 핵심은 '마술'입니다. 바로 magic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fantasi'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덕분에 너무 재밌게 보기도 했습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악덕 기업들을폭로하기 위해 마술사들이 모이면서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이 영화는 꼭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영화도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와 같이 보면 너무 좋습니다.


4. 타이타닉

이 영화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저의 인생 영화입니다.

또 많은 우리나라 배우들의 인생영화이기도 합니다. 아마 그 이유는 당시 엄청난 규모와 CG처리 때문인거 같습니다. 

덕분에 3시간이라는 엄청난 시간이여도 지루하지 않게 보게 된거 같습니다. 

또 너무나 잘생겼을 당시의 디카프리오 모습과 아름다운 여배우 얼굴 덕분에 눈도 호강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남자친구와 여자친구랑 보면 서로에 대한 사랑은 조금 쌓일지 몰라도 마지막 슬픈 엔딩 때문에 분위기가 다운되긴 했습니다. 그래도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었다는 점도 당시 긴박함도 느껴져 더 집중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5. 라스트 썸머 

마지막으로 넷플릭스에서 만든 영화를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 같은 경우 우리나라의 막장 드라마 느낌이 물씬 풍겨졌습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막장 드라마를 미국식으로 표현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보는 내내 지루함은 전혀 없었습니다. 또한 미국의 연애 방식도 잘 표현한 영화라는 것이 느껴 졌습니다. 

이 영화는 남자친구와 여자친구와 같이 본다면 무조건 보라고 추천 드릴 수 있는 영화입니다. 

더불어 썸일 경우 이 영화보면 잘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저도 이 영화를 보고 썸녀 분에게 의사를 표현하고 사귄 경험도 있습니다.


이어서 '넷플릭스'에서 단독으로 촬영한 영화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퍼펙트 데이트

이 영화는 넷플릭스 오리지널로써 많이 출연한 '노아 센티 네오'의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 같은 경우 브룩스 '노아 센티 네오'는 아버지와 단 둘이 살아가며, 미국의 최고 명문 대학을 가려고 학교와 알바를 같이 병행하며 바쁘게 살아가는 고등학생의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친구의 일을 도와주면서 시작되는데, 친구의 일을 도와주다가 만난 부잣집 딸인 '셀리아'를 만나 학비를 벌 수 있는 일감을 찾게 되면서 시작을 알립니다. 

위쳐

이 이야기는 소설로도 굉장히 유명한 작품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며 관심이 많은 분들은 특히나 더 더욱 잘 알고 계실 꺼라 생각합니다. 

2015년 당시 '게임체인저'라는 게임의 바탕이 되게도 하였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게임체인저란? 시대나 시장상황의 판도를 뒤바꿔버리는 압도적인 사건이나 제품을 의미합니다. 

이 영화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마법이라는 것을 접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그 마법은 평범한게 아니였고 괴물과 이상한 생물체까지 출몰되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생존하기 힘들어지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게 인간들이 힘들어는 사이 인간의 유전자를 여러번 결합해 주인공인 "위쳐"가 탄생하게 됩니다.

거꾸로 가는 남자 

이 이야기는 여자를 좋아하는 카사노바 주인공으로 인해 시작됩니다. 여자를 엄청나게 밝히는 카사노바가 이상한 세계로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일들입니다. 그가 떨어진 세계엔 남자들에게 유방이 있고, 남자들이 유모차를 끌고 다닙니다. 더군다나 그 남자들은 성평등을 외치도 합니다.

또 실제로 현실 세계에서의 여자와 남자의 성 역할이 바뀐 모습까지 완벽하게 표현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언더그라운드

이 영화를 좋아하실 만한 분들은 분노의 질주를 좋아하신다면 다들 좋아하실 꺼라 생각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라이언 레이놀즈"라는 배우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액션에서 액션으로 끝나는 액션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는 영화입니다. 만약 액션 영화로 흥미와 스릴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뜨거운 감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2020.02.25
'이란' 여객기 미사일 발사 인정  (0) 2020.01.11
김준희 해명 '허위 광고'  (0) 2020.01.10
백종원, 김희철 과외  (0) 2020.01.10
닐로 심경고백  (0) 2020.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