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투스 후기

오지훈 지구과학(OZ) 후기 - 이투스

안녕하세요! 진화하는 수능 지구과학 전문가 오지훈입니다!

오지훈 선생님의 메인 강의인 "OZ개념"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원래 책 구성은 총 3가지로 개념서와 기출 문제집과 노트 정리 공책까지 구성되어 있는데, 저 같은 경우 기출 문제집 같은 경우 그날 풀 문제만 따로 뜯어서 풀고 채점해서 책 형태가 아니고, 노트 정리같은 경우 잃어 버려서 현재 가장 중요한 개념서만 남아있는 관계로 개념서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후기는 이투스 강좌 중 오지훈 쌤의 후기인데요. 메가스터디도 좋고 대성마이맥도 좋으니 저의 더 많은 후기를 참고하시고 결정 내리셔도 좋을 꺼 같습니다.)

OZ EARTH SCIENE 2020 OZ개념 (오지훈) 지구과학1 앞표지

위의 사진이 개념서 앞 페이지 사진입니다. 사실 교재 디자인 같은 경우 기출 문제집 디자인이 역대급이긴 한데 잃어버려서 못 보여드립니다.이 부분은 정말 아쉬운 부분인거 같네요. 

OZ EARTH SCIENE 2020 OZ개념 (오지훈) 지구과학1 뒷표지

개념서 가격만 하면 21,000인데 기출 문제집이랑 노트 정리 된거랑 같이 구매해서 돈을 좀 많이 낸걸로 기억합니다. 

위의 글을 타이핑 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진화하는 수능 지구과학 전문가 오지훈입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과학탐구영역 지구과학에서 출제되는 문항은 단순한 암기력을 확인하기 위한 평가 문항이 아닙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에 부합되는 지구과학과 관련된 현상의 이해와 과학적인탐구 사고력을 평가하는 문항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수능을 대비하기 위한 효율적이고 제대로 된 학습을 위해서는 교육과정의 정확한 이해화 수능의 평가 문항에 대한 출제 의도, 평가 목표 등을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는 학습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에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지구과학에 대한 정확한 학습 목표를 기반으로 지구와 우주에 관련된 현상에 대해서 총합적인 이해가 될 수 있도록 교과서와 기출 문제의 철저한 분석, 다양한 학습 자료를 연구, 개발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불모지와 다름없는 지구과학 교육현장의 일선에서 대한민국 지구과학 교육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오지훈 -

위와 같이 적혀있고, 업적에 대해 간단히 적어드리자면,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현) 이투스 인터넷강사 (2010.12 ~)

(전)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강사 (2007.12 ~ 2015.12)

(전) 비타에듀 인터넷강사 (2008.12 ~ 2011.11)

OZ EARTH SCIENE 2020 OZ개념 (오지훈) 지구과학1 첫페이지 입니다. 

이 페이지를 넘기면 이 책에 대한 소개가 시작됩니다. 

지금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책의 유일하면서 큰 단점으로 말씀드리자면 책에 붙어있는 페이지 한장 한장들이 잘 떨어집니다. 중간 부분이 떨어져서 고생하는 친구들도 보았고, 그로인해 이투스 고객센터에 전화해 개념서만 구매하는 친구들도 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수정이 필요한 부분 같네요. 

용어 같은 경우도 나름대로 잘 정리해 주시고 좋아요

책을 구매하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간마다 자료들도 많습니다. 

판서도 많이 해주십니다. 오지훈 선생님만의 느낌으로 판서하십니다. 그 느낌이 있어요. 그 느낌은 강의를 보셔야 알아요

이제는 "지구과학2"로 가버리는 천체 입니다. 그래도 오지훈 선생님 하면 천체로 유명하니까요! 3단계로 천천히 알아가니까 부담스럽지 않고 좋았다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판서도 좋았다고 덤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92 페이지부터 천체가 시작되어서 

371 페이지를 끝으로 천체가 끝나는데요. 페이지 쪽수만 봐도 어마어마 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정리도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것도 알수 있을 겁니다. 아래 사진부터는 이제 천체 단원과 관련된 사진입니다. 주로 어떤 내용을 배웟는지 구경하는 것도 좋을 꺼 같네요

 

실제로 이렇게 판서 해주십니다. 저는 강의 들을 때에 잠깐 일시정지 하고 받아 적은 거구요.

옆에 판서한 내용도 마찬가지로 쌤이 판서한 내용을 그래도 적어둔 거에요. 그럼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저의 더 많은 후기들의 링크를 달아둘테니 더 구경하셔도 좋습니다. 

2019/11/30 - [후기/메가스터디 후기] - 현우진 뉴런&드릴 후기 -메가스터디

 

현우진 뉴런&드릴 후기 -메가스터디

수학 인강계에서 원탑인 현우진 쌤의 드릴과 뉴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2년 동안 들어서 더욱 정확히 알려드릴수 있을 꺼 같습니다. 아래 사진 같은 경우 제가 저만의 느낌으로 살짝 만들어 보..

seoungun.tistory.com

2019/11/22 - [후기/대성 마이맥 후기] - 박광일 훈련도감 후기 (2020 ver.) -대성마이맥

 

박광일 훈련도감 후기 (2020 ver.) -대성마이맥

2020 버전 훈련도감 후기입니다. 여러분이 인강을 잘 선택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지금부터 후기를 적어드리겠습니다. 참고할 만한 사진들도 많으니 잘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저의 의견은 추천한다..

seoungun.tistory.com

2019/11/21 - [후기/대성 마이맥 후기] - 김지혁T- "CORE17" 후기(리뷰- 대성마이맥)

 

김지혁T- "CORE17" 후기(리뷰- 대성마이맥)

단기간에 끝낼 수 있도록 만드신 "대성마이맥"의 '김지혁' 강의 입니다. 강의 이름은 "CORE17"입니다. 이 교재같은 경우 여름과 가을 사이에 만드신 강의입니다. 지금부터 이 강의에 대한 후기를 샅샅이 알려드리..

seoungun.tistory.com

2019/08/12 - [후기/대성 마이맥 후기] - [윤도영 통합과학 시스템] 2020 All about Life Science

 

[윤도영 통합과학 시스템] 2020 All about Life Science

윤도영 통합과학 시스템에 all about의 후기를 올려보려 합니다. 흠 잡을 만한게 없는 쌤인거 같습니다. 비록 인강이여도 멋진 선생님에게 배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후기 보실까요? 먼저 윤도영 선생님 업적..

seoung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