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자료

방탄 컴백 날짜 2월 21일

공식적으로 방탄소년단이 2월 21일에 컴백한다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앨범 사전예약은 언제부터인가?

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끌고있는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컴백한다는 소식입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인터테인먼트는 8일 "오는 2월 21일 'BTS MAP OF THE SOUL : 7'이 발매된다"라고 팬들에게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빅히트 인터테인먼트는 9일부터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전하였고 "ARMY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아미들에게 알렸습니다. 

작년 앨범은 언제부터 판매하였던 것인가?

2019년 4월부터 판매하였었습니다.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으로 타이틀 곡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였습니다. "작년 이후 약 1년 만의 정식 컴백이라는 방탄소년단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라고 하였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같은 경우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바가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어디서 볼수 있는 것인가?

소속사 측은 "2월 21일 금요일 BTS '맵 오브 더 솔 : 7 (MAP OF THE SOUL : 7'이 발매된다"며 "1월 9일 목요일부터 예약구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앨범 발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BTS위버스와 팬카페 공지로 안내됩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니 팬카페를 잘 활용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셈입니다.

 

방탄 프로필에대해 알고 있는 것인가?

방탄 프로필에 대해 다시 함께 봐봅시다. 2010년 10일 26일 공식적으로 컴백하였습니다. 방탄같은 경우 '정국' 멤버가 가장 마지막으로 합류하였습니다. 또 리더는 "RM"입니다. 장르는 여러가지로 다재다능한 멤버들입니다. 대한민국의 7인조 남성그룹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전 세계에 걸친 거대한 팬덤을 바탕으로 각종 경제적, 문화적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K-POP 역사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역사에도 새롭게 한 획을 그은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왜 방탄소년단이 애국자인것인가?

방탄소년단 같은 경우 46억 5000만 달러를 창출하는 그룹으로 우리나라 경제에 10년간 37조 이상의 가치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합니다. 

또 뮤비 조회수나 앨범 판매량으러도 역대급 신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비슷하게 견줄만한 라이벌도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위치로, 방탄소년단이 세운 기록들을 다시 방탄소년단이 갱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본래 힙합을 중점으로꾸려졌던 그룹이라 타 보이그룹과 비교하면 보컬라인 멤버들보다 래퍼 라인 멤버들이 더 주목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거의 바닥부터 시작했던 보컬라인보다 래퍼로서 살아왔던 랩라인의 실력이 더 좋다고 평가되기도 하고, 곡 전반적으로도 랩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멤버가 작사, 작곡 능력을 갖추고 있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창기 같은 경우 보컬과 래퍼로서의 기량은 아직 부족하 점이 많다고 평가 받았었지만, 슈가, 제이혼, RM 래퍼 라인 세명은 항상 크레딧에 자신들의 이름을 빠뜨리지 않았으며, 2015년 2016년 화양연화에서는 보컬라인 진, 지민, 뷔 정국의 이름도 크레딧에 올랐습니다. 

퍼포먼스 또한 방탄소년단이 주목받게 된 큰 요인인데요. 빅히트의 안무가 손성득이 전 안무를 관장하고 있습니다. 주목을 받기 이전인 데뷔 초부터 꾸준하게 난이도가 높은 안무 스케일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두 명의 메인덴서는 참고로 제이홈과 지민으로 다른 멤버들의 안무도 중간중간 알려주기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