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자료

생명과학 노트정리 2,3,4 자료

 

드디어 오늘 자료본을 전부 완료 하였습니다. 

너무 뜻 깊은 하루였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에 힘입어 최대한 빨리 만들긴 하였으나 많이 늦어버린거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오늘은 첨부파일로 2,3,4 올릴 생각입니다. 

2와 3은 그동안 사진으로만 올려드려서 불편하신 분도 계실꺼 같아 올립니다. 

먼저 그전에 파일 3과 4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그 전에 저의 블로그에는 인강 후기도 있으니까요 보고싶으신 분들은 보고 가세요.

인강 후기들을 차차 늘릴 생각입니다.


설명이 필요하지 않으시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맨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이 파일은 저번에도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요번에는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노트정리 3번째 파일 같은 경우엔 뉴런을 시작으로 필기하였습니다. 

이게 노트3번째에서 거의 탑3급으로 중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그만큼 세포 막 전위 문제는 매우 중요하니까요. 

잘 참고해 두시면 수능에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색깔 별로 잘 구별해 두었으니까요. 

색깔을 잘 보시고 참고하세요. 

세포막 전위에서는 색깔을 잘 구분하시고 보시는 것이 여러분에게 매우 중요할 꺼 같습니다.

다음으로 신경계 파트 들어갑니다.

이 사진으로는 따로 말씀드릴 내용은 없을 꺼 같습니다. 

보시면 잘 정리 해 두었으니까요. 

혹시나 오타나 잘못 적힌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그럼 바로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이 신경계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만한 부분입니다.

연결 고리를 잘 참고해 두시고 배와 척수 위치도 잘 보시고 얻어가세요.

여기 부분에선 얻어가실 내용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노트정리4 번째 파일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첫 파트의 내용은 병원체로 시작합니다. 

이 부분에선 얻어가실 내용은 많진 않을 꺼라 짐작합니다. 

하지만 그 다음 캡쳐본에선 얻은 애용이 많을 꺼라 생각하는데요.

1차 면역과 2차 면역의 내용인데 여기도 나름 중요한 부분이니 파일 다운 받으시면 주의 깊게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 혈액형 부분에서는 ABO만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대량일 떈 무조건 불가능 한건 알지만 소량일 떄 어디서 어디로 수혈이 가능한지 잘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응집소와 응집원을 헷갈리지 않도록 많이 연습해 두시면 수능 떄 이와 관련된 문제는 무조건 맞추실 겁니다.

말 한 끝차이로 오답 선지를 만드니까요. ㅎㅎㅎ

여기서 주의 깊게 보시라는 것을 말씀드리자면 "항A혈청"과 "B형 표준혈청"이 같은 의미라는 정도? 

그정도 알고도만 알고 있어도 괜찮을꺼 같네요. ㅎㅎㅎ

참고로 이부분은 저 같은 경우 외워버릴 정도로 봐서 여러분이 할 만큼 하시면 될꺼 같네요.

드디어 마지막 파트 입니다. ㅠㅠ

제가 여기에 힘을 좀 많이 줬습니다. 

보시면 아마 괜찮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백호, 윤도영, 한종철 썜들 모두 이건 이런식으로 가르치셔서요, ㅋㅋㅋ

그리고 요즘은 거의 비슷비슷 하더라구요. 

서로 인강을 보고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비슷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원조는 윤도영 쌤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모두 열공하시고 자료 잘 받아가세요. 

만든이는 저에게 있으니 문의 하시고 싶으시면 

super9708a@gmail.com으로 연락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악용하시면 법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제가 정리해둔 파일로 수익을 올리는 행위는 하지 말아 주십시오.

제가 직접 아이패드의 "노타빌리티"라는 앱으로 필기해서 올린 것입니다. 

전부 

 


노트2번째 파일 입니다. 

https://www.dropbox.com/s/konznwh35xwbvm9/%EC%83%9D%EB%AA%85%EA%B3%BC%ED%95%99%20%EB%85%B8%ED%8A%B8%20%EC%A0%95%EB%A6%AC2.pdf?dl=0

 

노트3번째 파일 입니다.

https://www.dropbox.com/s/1xkn3wl040wa8v0/%EC%83%9D%EB%AA%85%EA%B3%BC%ED%95%99%20%EB%85%B8%ED%8A%B8%EC%A0%95%EB%A6%AC3.pdf?dl=0

 

노트4번째 파일 입니다.

https://www.dropbox.com/s/fox7hb5skxxtdcq/%EC%83%9D%EB%AA%85%EA%B3%BC%ED%95%99%20%EB%85%B8%ED%8A%B8%EC%A0%95%EB%A6%AC4.pdf?dl=0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수능 공부 열심히 하시고 도움 많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