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H All(위:시 올)"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
■ 목차
- 위시올카드 주요상세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 위시올카드 자동이체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 위시올카드 연회비에 대해 알아보자
- 위시올카드 서비스제공 공통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 위시올카드 연체이자율에 대해 알아보자
- 위시올카드 KB국민카드 신용카드 설명서에 대해 알아보자
1. 위시올카드 주요상세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 WE:SH All 카드 주요혜택
- 국내 가맹점 1% 할인
- 해외 감맹점 2% 할인
- 자동이체 할인 혜택
■ WE:SH All 카드 상세혜택
◆ 국내 가맹점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할인한도 없음
◆ 해외 가맹점
- 할인한도 : 월 4만원(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음)
- 해외 할인은 국내외겸용 카드에 한해 제공
- 해외 이용 시 별도의 수수료 부과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용 전 확인사항' 참조
2. 위시올카드 자동이체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 WE:SH All 카드 쇼핑 멤버십 50%, OTT 10%, 이동통신요금 5% 할인(자동납부 할인)
- 쇼핑 멤버십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자동납부 요즘
- OTT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디즈니 플러스 자동납부 요금
- 이동통신요금
SKT, KT, LG U+, Lii M이동통신 자동납부 요금
◆ 자동이체 할인혜택 참고 사항
- 통합 월 할인한도 : 3천원(전월 이용실적 40만원 이상 시 제공)
- 최초 발급받은 WE:SH All 카드 사용등록일(KB Pay등 간편결제 등록 포함)로 부터 다음달 말일(실적유예기간)까지는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미만시에도 할인 제공
- 쇼핑멤버십/OTT 할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정기 결제 건에 한함(간편결제 및 인앱결제 등은 할인 제외)
- 이동통신 할인은 인터넷, IPTV 등 결합상품 할인 제외
3. 위시올카드 연회비에 대해 알아보자
- WE:SH All(위시올)카드 연회비
일반카드 : 20,000원(기본연회비 7,000 + 제휴 연회비 13,000)
모바일 단독카드 : 14,0000원(기본연회비 1,000 + 제휴 연회비 13,000)
- 연회비는 카드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되며, 초회/차기년도 연회비 면제조건은 없습니다.
- 모바일 단독카드란 카드 실물없이 스마트폰 앱에 카드정보를 등록하여 모바일로 이용 간ㅇ한 카드입니다.(KB Pay방식)
- 모바일 단독카드와 기타 일반 KB국민카드 동시 보유 시 기본 연회비는 해당 일반카드 기준으로 청구되며, 제휴 연회비는 상품별로 청구됩니다.
- KB국민 WE:SH All 카드를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는 경우 국내 일부 및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 모바일 단독카드 신청 시 'KB국민모바일회원약관'을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4. 위시올카드 서비스 제공 공통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 확인사항(연체이자율)
- 연체이자율 : 회원별/이용상품별 정상이자율 +3%p, 최고 연 20%
- 단, 연체발생시점에 정상이자율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시 : 거래발생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수수료율 적용
-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시 : 거래발생시점의 동일한 할부게약기간의 유이자할부수수료율 적용
■ 서비스 제공 공통 기준
-할인 제외 대상
-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상품권 및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구입, 충전금액, 아파트관리비, 초 중 고학교 납입금 전체, 정부지원금(보육료/유치원보조비/바우처 이용금액 등), 대학(원)등록금, 국세, 지방세, 공과금(전기/수도 등), 4대 사회보험료(건강/연금/고용/산재),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신차구매청구(환급) 할인 전표 전체, 취소금액
- 전월 이용실적 기준
- 전월 2일 ~ 말일(승인시점 기준) 'KB국민 WE:SH All카드'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 기준(가족카드 포함)
- 해외 이용금액은 전월 1일 ~ 말일까지 일시불 매입완료 기준
- 취소금액은 취소전표가 KB국민카드에 접수된 월의 실적에서 차감
- 전월 이용실적 제외대상
- WE:SH All카드 자동납부(쇼핑멤버십/OTT/이동통신) 할인 받은 이용건(해당 이용금액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상품권 및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구입 충전금액, 아파트 관리비, 초중고 납입금 전체, 정부지원금, 대학(원) 등록금, 4대 사회보험료, 강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무승안전표(교통요금/자판기/터널통행료/항공기내 이용 등), 취소금액
■ 이용 전 확인 사항
- 해외이용 확인사항
- 해외 이용 시 (해외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기준 거래미화금액에 접수일의(KB국민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 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VISA 1.1%)와 KB국민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0.25%)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이 경우 KB국민카드의 해외 서비스 수수료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를 제외하고 산정됩니다.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 방법]
해외 이용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매도율') + 국제브랜드 수수료 + 해외 서비스 수수료
- 전신환매도율 : 접수일의 KB국민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
- 국제브랜드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 이용 수수료율) x 전신환매도율
- 해외서비스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해외서비스 수수료율) x 전신환매도율
* 해당 내용은 해외원화결제(DCC) 서비스 수수료가 없는 경우이며, 해외원화결제(DCC)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서비스>해외이용 서비스>해외원화결제(DCC)차단 서비스
- 부가서비스 변경 안내
- KB국민 WE:SH All카드(2022.12.26 출시)를 이용하는 경우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단, 회원의 권익을 증진하거나 부담을 완화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카드가의 휴업 파산 경영 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1의2, 제휴업체의 휴업 파산 경영상의 위기로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 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
-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 발생 즉시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상기 3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5. 위시올카드 연체이자율에 대해 알아보자
■ 가족카드 발급 관련 안내
- 가족카드 연회비는 별도로 청구되지 않으며, 가족카드 발급매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가족카드 부가서비스 이용조건 및 제공 범위는 본인회원 카드의 이용조건 및 제공 범위와 동일하며 합산 관리됩니다.
- 가족카드 연말정산 시 가족카드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은 가족카드 명의자(카드 앞(뒷)면에 표기된 이름)의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으로 포함됩니다. 연간 소득 금액기준은 국세청 기준에 따릅니다.
- 본인회원이 고객센터를 통해 가족회원 앞 SMS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가족카드 이용대금은 본인회원 이용대금명세서에 합산 청구됩니다.(단, 가족카즈 결제계좌를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가족카드 이용금액에 따른 포인트는 본인회원의 포인트에 적립되어 관리되며, 본인회원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모바일앱을 통해 신청 시 타 회원에게 양도 가능합니다.(단, 포인트 양도는 KB포인트리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혼, 사망, 파양 등 가족관계 변동 시에는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을 통해 가족관계 변동 사실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 가족관계가 변동이 되었음에도 가족카드를 정지 또는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본인회원에게 의도하지 않은 카드사용 및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족카드 정지 또는 해지는 KB국민카드 고객센터, 영업점, 홈페이지/모바일앱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홈페이지/모바일앱은 본인회원만 가능)
- 본인회원이 요청할 경우 가족회원의 동의없이 가족카드가 한도감액, 정지, 해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즉시 그 사실을 본인회원과 가족회원에게 안내합니다.(단, 연락 가능한 휴대폰번호가 없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7조(카드이용정지) 1항의 사유로 본인회원 카드가 이용정지 되는 경우 가족카드도 정지가 되며, 본인회원의 카드 해지(탈회) 시 가족카드도 해지됩니다.
■ 연체이자율
- 회원별/이용 상품별 정상 이자율 + 3%p, 최고 연 20%
* 연체 발생시점에 정상 이자율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할부 수수료율 적용
-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 기간의 유이자할부 수수료율 적용
위 사진자료와 같이 위시올 카드의 경우 종류가 여러가지가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설명드린 카드는 위시올카드이며, 마이위시올카드도 있으니 종류에 대해서 헷갈리지 마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그럼 다음으로 KB국민 신용카드 설명서에 대해서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위시올카드 KB국민 신용카드 설명서에 대해 알아보자
이 설명서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9조 제 1항, 동 법 시행령 제14조 제1항에 따라 금융상품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금ㅁ융소비자(이하"고객")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기 위한 중요 서류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아래 설명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설명을 이해했다는 서명을 하거나 녹취기록을 남ㅁ기시는 경우, 추후 해당 내용과 관련한 권리구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상품 가입 내용을 반드시 확인 및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사 금융상품과 구별되는 특징
- 신용카드는 신용을 담보로 이를 소지한 회원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현금의 즉시 지불없이 구입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반드시 회원이 발급을 신청하여야 신용카드가 발행됩니다.
- 신용카드는 본인 또는 법인의 신용한도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매 즉시 결제가 이루어지는 체크카드 및 직불카드와는 사용 가능 가맹점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민원 상담이 빈번하여 숙지가 필요한 사항
Q1. 카드 뒷면에 서명을 꼭 해야 하나요?
- 회원은 타인에게 카드를 빌려주거나 담보로 제공하면 안되며, 발급된 카드를 받는 즉시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고 분실하는 경우, 부정사용된 금액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5조, 제40조)
- 카드 위 변조로 인하여 발생된 부정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카드사기 책임을 집니다. 다만,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해 부정사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41조)
Q2. 카드 중도해지 시 연회비는 어떻게 반환받나요?
- 연회비는 카드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원칙적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연회비 부과기간이 끝나기 이전에 카드를 중도해지 하는 경우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계산하여 10영업일(불가피한 경우 3개월) 이내 반환하여 드립니다. 다만, 카드발급 및 부가서비스 제공에 이미 지출된 비용은 제외됩니다.(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6조, 제2조의2)
Q3.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이용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월잔액이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가 부과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시] 지난 달 이월금액 50만원, 이번 달 30만원(일시불) 이용 시 약정결제비율(50%), 수수료율(연17%)로 가정했을 때 청구되는 금액은 총 406,986원(1+2)이며, 다음 달로 이월되는 잔약은 40만원(3)입니다.
1. 리볼빙 수수료 : 6,986원(전월 잔액(50만원)x수수료율(17%)x30일/365일
2. 청구되는 원금 : 400,000원([50만원(이월금액)+30만원(당월 이용금액)]x50%(약정결제비율)
3. 이월잔액 : 40만원(80만원(이월금액+당월 이용금액)-400,000(청구원금))
■ 신용카드 이용대금 연체 시 발생하는 불이익
Q.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체할 경우 어떤 불이익이 발생하나요?
- 신용카드 이용대금 연체 시에는 법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원리금에 연체이자율이 적용되며, 금융거래가 제약되고 신용점수 등이 하락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제기하거나 상감을 요청하려는 경우 이용 가능한 연락처
Q. 신용카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민원사항이 있는 경우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 당사 고객센터(1588-1688) 및 홈페이지를 통해 금융상품에 관한 문의가 가능하며, 분쟁 발생 시에는 금융감독원(국번없이 1332) 등에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자동이체계좌, 연락처 정보(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및 가족회원의 가족관계 등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즉시 카드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 44조)
1. 카드상품의 개요
- 신용카드는 신용을 담보로 이를 소지한 회원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현금의 즉시 지불없이 구입할 수 있는 증표로서 반드시 회원이 발급을 신청해야 신용카드가 발행됩니다.
- 신용카드의 유효기한은 카드표면에 기재됩니다. 유효기한이 도래한 신용카드에 대해서는 회원에 대한 심사를 거쳐 갱신발급 요건을 충족하는 회원에 대해 신용카드를 갱신발급하염,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회원에 대해서는 갱신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결제일자에 따른 대금납부일 등 신용카드 결제와 관련된 조건
- 회원은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결제일에 자동이체 결제방법 또는 카드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결제하여야하며, 대금결제일은 결제 가능일 중에서 회원이 정하는 날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는 회원의 카드이용대금을 결제일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인출하여 결제하며 은행 영업마감시간(16시)이후에 입금된 금액은 결제 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자동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제일 | 일시불/할부 | 결제일 | 일시불/할부 |
1일 | 전전월 18일 ~ 전월 17일 | 14일 | 전월 1일 ~ 전월 말일 |
5일 | 전전월 22일 ~ 전월 21일 | 20일 | 전월 7일 ~ 당월 6일 |
10일 | 전전월 27일 ~ 전월 26일 | 23일 | 전월 10일 ~ 당월 9일 |
12일 |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 25일 | 전월 12일 ~ 당월 11일 |
* 결제일 : 결제일이 공휴일인 결루는 이후 최초 도래하는 영업일
* 설/추석 연휴 등으로 인해 우체국의 우편물량이 집중되는 경우 우편명세서의 배송이 일부 지연될 수 있으며, 결제금액은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3.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각종 수수료
- 회원이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이용 시 할부 개월 수 및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수수료율이 차등 적용됩니다.
[해외이용 수수료율]
- 해외이용에 대한 청구금액에는 국제카드 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 수수료가 포함되며, 회원님께 원화로 청구되는 금액은 당사 접수일의 KB국민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됩니다.
- 해외이용 청구금액에는 해외서비스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이 경우 국내 카드사의 해외서비스수수료는 국제브랜드 수수료를 제외하고 신청됩니다. 단,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의 경우 이용일로부터 8일이내에 선결제하시는 경우 해외서비스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연체이자율(연)]
- 회원별/이용상품별 정상이자율 + 3%p(최고 연20) 단, 정상이자율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
* 일시불 거래 : 거래발생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수수료율 적용
* 무이자할부 거래 : 거래발생시점의 동일한 할부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수수료율 적용
-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제하는 경우 신용도 하락, 연체이자 및 지연배상금 발생, 카드이용 정지, 카드이용한도감액, 카드이용 계약 해지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연회비 청구 및 연회비 반환 규정
[연회비 청구안내]
- 기본 연회비는 최초 신용카드 발급월을, 제휴연회비는 제휴카드 발급월(맞춤서비스 선택월)을 연회비 액정월로 하며, 연회비 약정기간은 연회비 약정월로부터 1년으로 하며 1년 단위로 매년 청구됩니다. 다만, 다른 법령 등에서 연회비를 부과하지 않도록 규정한 경우와 갱신 발급 시 카드사의 연회비 면제조건을 충족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초년도 연회비는 면제되지 않으며 연회비 부과 시점을 기준으로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카드에 대한 연회비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연회비 반환안내]
회원이 유효기한 도래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연회비 반환금액은 회원이 카드사와 계약을 해지한 날로부터 일할 계산하여 산정하며, 카드의 발행/배송 등 카드발급(신규발급의 경우로 한정)에 소요된 비용 및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추가적인 혜택 등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을 제외하고 10영업일이내에 반환하여 그립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등 제공내역 확인에 기간 소요시에는 3개월 이내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
5. 계약해지 시 불이익
- 회원이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카드를 해지하는 경우 이미 납부한 연회비 중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일할 계산(하루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카드발급 및 부가서비스 제공에 이미 지출된 비용은 반환금액에서 제외)하며, 카드사는 카드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그날까지의 채무 전액 변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신용카드 이용의 제한
- 카드사는 회원 및 가맹점의 신용도, 법령 규정, 감독기관의 지시 등을 고려하여 회원의 특정 가맹점(국내 및 해외 가맹점 포함)에 대한 카드사용 또는 이용한도를 제현할 수 있습니다.
7. 신용 점수에 미치는 영향
- 해당 금융거래로 인하여 개인신용평가회사가 개인신용평점을 만들어 낼 때 해당 신용정보주체에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불이익 발생 가능성이 있는 금융거래는 대출, 신용카드, 시설대여(리스), 할부금융 등입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한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금융거래가 변제나 이에 준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종료된 경우에도 일정기간 개인신용평점의 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8. 기한의 이익 관련 안내
- 카드사로부터 결도 청구가 없더라도 파산+개인회생절차 개시의 신청이 있거나 채무불이행자 명부 등재 신청이 있는 경우(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29조 등에서 정한 사유) 등은 모든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대금결제일이 도래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즉시 상환하셔야 합니다.
- 기한의 이익이란 회원이 당초 지정한 이용대금 결제일까지는 이용대금을 상환하지 않아도 되며 그 기간동안 회원이 가지는 이익을 의미하여,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면 모든 이용대금을 즉시 상환하셔야되며 연체이자 부담 및 일정기간 경과 후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 등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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