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메가스터디 후기

(9시간의 기적-한국사)이다지 후기

이다지 후기를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한국사 9시간의 기적"교재를 간략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두번쨰로 복습교재를 보려드리고 세번째로 모의고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교재 사진인데요. 처음에 받으면 교재랑 복습교재랑 모의고사 모두 봉투 안에 들어있습니다. 봉투와 모의고사는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구성이 괜찮지 않은가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교재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부터 아래 사진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다지 쌤이 처음에 교재를 피라고 하실 때 교재로 특허까지 내서 했다고 말하셨는데요. 9시간의 기적 교재 같은 경우 정말 버릴게 하나도 없다는 생각과 동시에 이거 하나만 제대로 하고 수능 시험장에 들어가면 3등급은 나오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정시에서도 인서울은 문제 없겠죠? 

한국사 같은 경우 조선시대 분량이 엄청 많은데요. 그래도 불구하고 한장도 아닌 한페이지에 모두 정리해 주셨습니다. 조선시대 인강 들을 떄 이다지 썜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특허 낼만하다는 생각도 함께 들었습니다. 

근대사, 현대사 같은 경우 역사는 짧지만 너무 많은 아픈 역사들이 있고 '조약' 혹은 '늑약'이 많기 때문에 정리하기가 매우 힘든데요. 일제 강정기가 오기 전의 근대사를 한페이지에 정말 잘 정리해주셔서 교재의 값어치가 매우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수험생들이 헷갈릴만한 정보인 신민회와 신간회를 구분하는 것도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볼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일제 강점기 부분에서는 학생들이 잘 헷갈리는 내용인 좌파, 우파, 좌익, 우익, 보수, 진보 까지 정리를 3분만에 끝내 주셔서 일제 강점기 부분을 들을 때에도 컴팩트 하게 들을수 있었습니다. 

아래에서는 다시풀기와, 모의고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시풀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9시간의 기적 다시풀기" 같은 경우엔 원래 교재를 흑백으로 처리하였습니다. 페이지 수는 동일합니다. 

이어서 아래에서는 모의고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이 교재만 보고 풀었습니다. 인서울은 문제 없는 수능 성적이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였는데요. 여러분도 그러실 꺼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 틀린 문제에 교재에서 배운 내용 그대로 필기하여 적어두는 식으로 복습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다지 쌤께서 답지에 적어둔 글귀인데요. 제가 수능 한국사 선생님들 중에서 "이다지 쌤" 강의를 듣는 이유는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져있는 정치 성향이 아니고, 노력을 많이 하셔서 임용도 합격하시고 비흡연자이기 때문에 이다지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무엇보다고 흡연자일 경우 어쩔수 없지만 제가 이다지 선생님 강의를 들었던 이유는 비흡연자이기 때문에 들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와 더불어 짧은 시간에 들을수 있었던 강의라서 더더욱 선호하였던 것 같습니다.